'롯데판 블프' 통크게 열린다

입력 2020-10-21 17:33   수정 2020-10-22 01:59

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연다. 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도 행사에 나선다.

롯데백화점은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‘쇼핑의 모든 것’을 주제로 대규모 할인 행사(사진)를 한다. 지난해까지만 해도 창립 행사 때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모으기 위해 현장 추첨 등 행사를 했다. 올해는 집객성 이벤트 대신 특정 상품군을 집중적으로 할인해준다. 행사 대상인 제품 수량은 총 56만 개다.

주요 행사는 ‘구스 페어’다. 호텔처럼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침구의 수요가 늘면서 롯데백화점의 구스 침구류 매출은 올 들어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% 증가했다. 행사 기간 구스 전문 브랜드 소프라움으로부터 행사용 제품을 납품받아 특가에 판매한다. 소프라움과 함께 알레르망, 아이리스 등 총 6개 구스 전문 브랜드의 이불과 토퍼, 베개솜 등도 할인 판매한다.

아우터 상품도 준비했다.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무스너클을 비롯해 노비스, 파라점퍼스, 듀베티카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들은 롯데백화점 단독 상품 물량을 지난해 창립 행사보다 두 배 늘렸다. 롯데백화점 의류 자체브랜드(PB) ‘유닛’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선보인다.

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, 롯데슈퍼 등 그룹 유통 계열사 7곳의 제품 50만 개(2조원 상당) 이상을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할인 판매하는 ‘롯데온세상’ 행사를 연다. 정상가 대비 최대 80% 싼 가격에 판매한다.

한편 지난 16일 시작한 롯데홈쇼핑의 쇼핑 행사 ‘대한민국 광클절’은 20일까지 5일 만에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달성했다.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 기간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% 증가했다. TV홈쇼핑 부문 매출은 두 배로 늘었다.

신규 고객인 젊은 층과 충성 고객의 호응이 컸다. 행사 기간 모바일로 주문한 소비자 중 43%가 2030세대였다. 롯데홈쇼핑의 유료회원제인 엘클럽(L.CLUB) 회원들의 주문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세 배 이상 증가했다.

노유정 기자 yjroh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